안녕하세요 그레이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의 꽃이라 불리는
'컴포트 옵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포트 옵션은 '시그니처' 옵션 이상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왜???......)
[[[노블레스 → 시그니처]]]]로 트림을 올리신다면
편의성보다는 감성과 고급스러움을 업그레이드 하는 트림 변화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노블레스를 선택하셨으면 컴포트를 자연스럽게 선택을 못 하는 거고
시그니처 이상을 선택했는데 컴포트를 선택 안 하실 거면 그냥 노블레스가 어떨까 싶습니다
어차피 외관은 시그니처 풀옵션과 프레스티지 + 스타일, 노블레스 + 스타일과도 별 차이가 없습니다
컴포트 옵션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스웨이드 내장재
솔직히 어두워서 잘 표가 안 납니다.
반드시 승객에게 요청이 필요합니다.
야 이거 만져봐 스웨이드 재질이야 ~~~~^^ 엄청 부드럽지????
말씀드린 대로 편의의 영역이 아닌 감성의 영역입니다
파썬 주변 A, B, C 필러 모두 부들부들한 재질이지만 '검정의 특성상' 표가 잘 안 납니다
✓ 나파가죽 시트
컴포트의 꽃은 나파가죽 시트의 고급스러움과 다이내믹한 무늬입니다
그래비티의 '나파가죽' 미포함이라는 표현이 다소 좀 불편합니다
그래비티 오너들은 EXTERIOR에 더 가치를 두고
시그니처 오너들은 INTERIOR에 더 높은 가치를 두는데
컴포트 옵션의 나파가죽시트를 통해 그래비티보다 상급의 실내를 갖고 싶어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특히 나파 가죽 시트 때문에 그래비티를 포기하고 이 트림을 선택한 케이스입니다
나파가죽 시트나 그래비티와 노블레스의 일반 시트나 솔직히 앉아봤는데 더 편하다 푹신푹신하다 이런 건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입체적인 디자인에서 오는 만족감과 고급스러운 감성입니다
✓ 레그 서포트 + 에르고 모션 시트
1) 에르고 모션시트의 장점
사실 에르고 모션 시트도 메모리 시트 저장 번호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레그서포트는 없고 물론 핸들은 움직이지 않음)
즉 메모리에 2번을 저장하면 레그서포트를 제외하고 비슷하게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르고 모션 시트의 가장 큰 장점은
메모리시트 쪽으로 손을 뻗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다가 시트를 원위치하려고 몸을 일으킬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즉 버튼이 시트 포지션 조절하는 곳에 함께 있어서 왼손만 뻗으면 원터치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2) 에르고 모션 시트의 한계
에르고 모션 시트는 2열을 완전히 먹어버리기 때문에
가족이 4인 이상이라면 사용하기가 어려울 거고
혼자 또는 한 분이 더 동승하시는 조건에서 운전시간이 많고 졸음쉼터 등에서 쉬는 시간이 많으신 분들한테는 추천을 드리는데
3~4인 가족이라면 별로 쓰실 일이 없으실 겁니다
이름은 거창한데 저는 그렇게 많이 쓸 일이 없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안마기능은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혀 시원하지 않습니다
✓ 결론
1) 스웨이드 내장재 - 본인 만족 + 승객들 자랑모드
2) 에르고 모션 시트 - 3~4인용 가족은 사용할 일이 많지 않음 + 승객들 자랑모드
3) 나파가죽 시트 - 가장 결정적으로 컴포트를 추가해야만 하는 이유
노블레스 트림으로도 기본적인 쏘렌토의 웬만한 편의사양은 누릴 수가 있고
시그니처부터는 엠비언트 라이트 등 감성적인 부분이 충족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컴포트를 선택하지 않을 거면 노블레스로 가는 것이 맞는 것 같고
실용적인 편의성 이상으로 감성과 고급스러움에 더 투자하고 싶다면 시그니처 트림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렌토 6인승이 편한 '진짜 이유'와 장단점 총정리 (0) | 2024.04.15 |
---|---|
6인승을 위한 케이엠모터스 2열 수납테이블 단점은 없을까? (0) | 2024.04.14 |
2024 쏘렌토 6인승 시공 X 평탄화 후기 (Feat. 2.9만) (2) | 2024.04.08 |
2024 쏘렌토 스마트커넥트 옵션 절대 후회 '안' 하는 이유 (0) | 2024.03.26 |
쏘렌토 MQ4 바이오카매트 '요트 베이지' 후기 (1) | 2024.03.24 |